본문 바로가기
생각.일상.지혜

11번가 - 나의 배송지 관리는 어디에서 하나요?

by 타라곤 2023. 11. 16.
 

11번가 [배송] 나의 배송지 관리는 어디에서 하나요?
나의11번가 > 회원정보 > 나의 배송지 관리에서 기본 배송지 설정, 배송지 추가/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배송] 날짜를 지정하여 상품을 받을 수 있나요?
11번가는 온라인 오픈마켓의 특성상 판매자가 직접 상품의 관리 및 배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배송일 변경 또는 특정한 날짜에 상품 수령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에게 가능 여부를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배송] 배송사고가 났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배송사고의 종류에는 상품의 파손/분실/오배송/반송 등이 있으며, 사고 발생 시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1. 배송사의 책임
- 배송 도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판매자의 책임
- 상품 배송 전, 이미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매자의 책임
- 수취지 불명(이름, 전화, 주소지)으로 잘못 배송되었거나, 수취인 장기 부재로 반송된 경우
- 파손사고 접수 시, 수령 당시의 포장 및 상품의 상태를 전혀 보존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배송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배송업체 및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확인해 주세요.
※ 배송업체 연락처는 송장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배송] 비회원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비회원의 경우 PC 11번가를 통해 비회원 로그인 후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배송]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취소했는데, 취소거부되어 배송중입니다.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취소 신청하였으나, 상품이 이미 출고되었다면 취소 거부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발송 시점과 운송장 등록 시점은 시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와 같은 경우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이 필요하며, 반품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배송 정보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 > [배송조회]버튼 클릭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운송장은 확인되나 배송 흐름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판매자로부터 상품이 출고되었으나,
   상품이 아직 택배사에 도착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배송조회는 상품이 택배사로 전달된 후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 배송정보 확인이 어려운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배송] 배송지에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택배로 배송되는 상품은 수령하는 날짜 및 시간을 지정하기 어렵습니다.배송지에 사람이 없을 경우, 배송업체 또는 담당 배송기사에게 연락하여 대리 수령이 가능한 곳으로 배송지를 설정해 주세요.

배송업체 및 담당 배송기사의 연락처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에서 '배송추적' 클릭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11번가
고객센터: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