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냉장실 온도가 약해요

by 타라곤 2025. 4. 4.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냉장실 온도가 약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온도 라벨의 색상이 파랗고 진할수록 냉장실 온도는 차가운 상태이며 정상입니다.

온도 라벨의 색상이 하늘색으로 연할수록 냉장실 온도는 덜 차가운 상태입니다.

 

※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색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냉장실 온도를 1℃ ~3℃로 설정 후 24시간 경과 뒤에도 온도 라벨의 색상이 바뀌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544-7777)로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온도설정이 높을 경우 냉장 기능이 약할 수 있습니다.

냉장실 온도 설정이 5℃ ~ 6℃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냉장 기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냉장온도 버튼을 눌러, 냉장실 온도는 1℃ ~ 3℃로 설정해 주세요.

 

 

보관 식품이 많거나, 냉기 토출구가 보관 식품에 의해 막혀 있을 경우 냉기 순환이 안되어 냉장이 약할 수 있습니다.

➔ 음식물 보관량이 너무 많을 경우, 냉장고 전체 공간의 60%만 채우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시면 냉기 순환이 가장 잘 되고 온도를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냉장고 안쪽 냉기 토출구가 음식물에 의해 가려져 있을 경우 냉기 토출구를 가리지 않도록 냉기 토출구 앞 음식물을 정리해 주세요.

 

 

 

도어나 매직 스페이스가 완전히 닫히지 않은 경우, 바깥의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냉장이 약할 수 있습니다.

➔ 보관 식품의 간섭으로 도어나 매직 스페이스가 덜 닫힐 수 있습니다.

 

 

선반 위의 보관 식품이 앞으로 나온 경우, 선반 안쪽으로 음식물을 밀어주세요.

 

도어 병 꽂이 안의 병이 기울어져 있을 경우, 병을 바로 세워주세요.

 

 

※ 초기 설치 시나 냉장고 수리 직후에는 냉장실이 시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온도 라벨이란

 

온도에 따라 색상이 변하며, 온도가 낮을수록 색상이 파랗게 변합니다.

온도 라벨의 색상을 통해 냉장실 내부 온도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도 라벨 확인 방법

 

1. 냉장실 좌측면의 온도 라벨을 확인해 주세요.

라벨은 냉장실 온도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라벨 색이 진하고 글자가 선명하다면 냉장고 온도는 정상입니다.

 

2. 설치 장소의 온도가 25도일 때, 냉장실 문을 약 1~2분 열면 냉장실 온도가 올라가 라벨 색은 연해지며 글자는 희미하게 보입니다.

문을 닫고 약 1시간 정도 지나면 온도가 낮아져 라벨 색이 진해지며 글자도 선명해집니다.

 

 

3. 색이 바뀌는 데 걸리는 시간은 식품 보관 상태 및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온도 라벨 근처에 새로 구입한 식품이나 뜨거운 음식을 놓으면 색이 진해지는데 더 오래 걸립니다.

 

※ 라벨 색이 늘 진하게 유지되어 연해지는지 궁금하다면 손가락으로 문질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홈바가 갑자기 닫히지 않고 닫을 때 소리가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홈바가 갑자기 안 닫혀요.

홈바를 닫을 때 소음이 발생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매직 스페이스 상단(①) 바구니(바스켓)에 크기가 큰 생수병(삼다수, 백산수, 아이시스 등) 및 양념통(케첩 병) 등을 보관할 경우 도어 내부 상단에 꽉 끼거나, 부딪혀서 홈바가 안 열리거나, 안 닫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홈바 바스켓(병꽂이)이 제대로 조립되어 있지 않거나 내부 음식물이 돌출되어 있을 경우 바스켓(병 꽂이)에 부딪혀 홈바가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때는 꽉 끼인 생수병을 제거하신 후, 크기가 20㎝가 넘는 생수병(삼다수, 백상수, 아이시스 등) 및 양념통(케첩 병)은 상단(①) 바구니에 보관하지 마시고, 하단(②) 바구니에 보관해 주세요.

 

음식물은 정돈하거나 바스켓(병꽂이)을 분해해서 다시 조립하시면 홈바가 정상적으로 닫히게 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