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홈바] 홈바가 한 번에 열리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홈바 고무 개스킷에 끈적한 이물이 묻어 있을 경우 압착되어 잘 안 열릴 수 있습니다.
고무 개스킷의 상태를 확인하고 젖은 헝겊으로 이물을 닦아내어 세척한 후에 사용해주세요.
냉동실 문을 열고 닫은 후에 홈바를 바로 열 때 문이 안 열릴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을 열고 닫으면서 밖에 있던 따뜻한 공기가 들어오고, 차가운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내부 압력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간헐적으로 문이 늦게 열릴 수가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제품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며,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은 후 최소 10초 이후에 홈바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홈바] 홈바 고리(걸림쇠)가 파손되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홈바 고리 부분에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이물질이 없거나 파손되었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문][빌트인 양문형 냉장고] 도어가 자동으로 닫혀요. 도어가 느리게 닫혀요.
적용 모델 : R-L73***, R-L71***, R-L69***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부 빌트인 양문형 냉장고에는 오토 클로징(자동 닫힘) 도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요.
오토 클로징(자동 닫힘) 도어 시스템이란 냉장실과 냉동실 도어가 60° 영역 안에서 자동으로 닫히는 걸 말해요.
내부 온도, 바스켓(병 꽂이) 선반 적재량 등의 냉장고 사용조건에 따라 닫히는 속도가 틀려질 수 있어요.
도어가 천천히 닫히더라도 정상적으로 밀폐가 되어요.
도어가 닫힐 때 다소 느리게 닫히는 것은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이에요.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도어][시그니처] 자동문(Auto Door) 열림이 되질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자동문(Auto Door)열림이란?
➔ 제품 바닥에 발을 가져다 대면 냉장실 우측 문이 자동으로 열려 양손에 식품을 들고 있는 경우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자동문열림 설정
자동문 열림 버튼을 누르면 제어창에 자동문열림 아이콘이 나타나며 설정됩니다.
누를 때마다 자동문열림 기능이 켜짐 → 소리꺼짐 → 꺼짐으로 전환됩니다.
냉장실 우측 문이 20º 정도 열린 후 완전히 열지 않으면 3초 후 자동으로 닫힙니다.
자동문열림 사용하기
1. 제품 앞에 서면 바닥에 DOOR OPEN 문구가 표시됩니다.
2. 표시된 DOOR OPEN 문구에 발을 가져다 대주세요.
DOOR OPEN 문구를 발 끝으로 댈 경우 인식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작동을 위해 DOOR OPEN 문구가 발등까지 오도록 발을 가져다 대주세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