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SKT NUGU call - [연락처] 연락처 수신차단이 어떤 기능인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NUGU call - [연락처] 연락처 수신차단이 어떤 기능인가요?
    NUGU call 연락처에서는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연락처를 차단할 수 있는 '수신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신차단한 연락처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 전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전화 수신을 원치 않는 연락처가 있는 경우 '수신 차단'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수신 차단 연락처로의 전화 발신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연락처 수신차단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연락처 탭 > 수신 차단하려는 연락처 선택 >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 '수신차단'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 > 수신 차단 번호 관리 > '연락처 수신차단 해제' 




    NUGU call - [연락처] 연락처에 (!)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알림이 떠요.
    NUGU call 기능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연락처 이름 변경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락처 이름이 중복인 경우 (유나, 유나)
    • 연락처 이름이 특수기호, 이모지, 한글 자모음으로만 저장된 경우 (★★, ㄱㅎㄹ)
    • 연락처 이름이 Wake-up Word(아리아, 팅커벨)인 경우
    • 연락처 이름의 발음이 유사한 경우 (유나, 윤아) (연락처가 50개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 




    NUGU call - [연락처] 연락처에 (!)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입니다. 알림이 떠요.
    NUGU call 연락처 중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가 대표번호로 설정된 경우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 전화번호 (112, 119, ...)
    • 국제 전화번호 (001, 002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
    • 060 전화번호
    • 발신번호 표시제한 (*23#)
    • 자번호로 전화 발신 (*281)
    • 기타 특수문자나 영문이 포함된 번호
    • T전화 그룹통화 발신 





    NUGU call - [연락처] 휴대폰에 저장된 친구의 연락처가 보이지 않아요.
    1) 동기화가 되지 않은 경우
    휴대폰에 새롭게 추가된 연락처가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 되지 않은 경우 NUGU call 연락처를 '동기화' 해주세요.

    * 연락처 동기화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진입시 자동으로 동기화 진행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에서 '연락처 동기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동기화 가능

    2) 연락처 등록 대상이 아닌 경우
    일반통화 이용 여부에 따라 연락처 등록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통화 이용 가능시 - SKT VoLTE 이상 이용 고객 제공 기능)
    전화번호를 보유한 모든 휴대폰 연락처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찾는 연락처가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반통화 이용 불가시)
    휴대폰 연락처 중 NUGU call 가입자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NUGU call 연락처에 원하는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초대' 버튼을 눌러 NUGU call 초대문자를 보내보세요. 


    출처  SKT NUGU  자주하는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