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U+ 알뜰모바일 | 유심 이동성이란 무엇인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유심 이동성이란 무엇인가요?
    휴대폰 제약없이 어떤 휴대폰이던 유심만 바꾸면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2014년 7월에 시행되었습니다.
    매장방문을 통한 기기변경 절차 없이 이용 중인 핸드폰에 다른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거나, 본인의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유심 이용이 안되는 휴대폰은 어떤 이유인가요?
    휴대폰이 멀티캐리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주파수 대역이 맞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폰, 분실/도난폰, 임대폰 등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 USIM 이용 불가 휴대폰
    - 2G핸드폰, ´10년 7월 이전에 출시한 단말기, 휴대폰보호서비스에 가입된 단말기,
    - 미납단말기, 분실/도난 접수된 단말기, A/S접수된 핸드폰, 임대폰(A/S, 분실임대, 땡큐폰 등),
    - 개통이력이 없는 신규단말기 (외산폰 제외), 모젠핸드폰(텔레매틱스), 일부 MVNO사업자의 약정에 따라 USIM이동을 차단한 단말기,
    - 해외에서 구매한단말기중 해외사업자의 Country Lock이 걸려있는 단말기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유심 요금제를 외국인이나 법인도 가입할 수 있나요?
    유심 요금제는 개인 고객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USIM 이동을 했는데 "기기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왜 그런가요?
    이용하시려는 공단말기에 USIM 이동성 허용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심 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은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요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 핸드폰이거나 분실 접수된 핸드폰, A/S 접수 핸드폰, 임대폰, 미개통된 핸드폰이면 이용 불가)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가입점 연락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가입대리점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입대리점 상호 확인
    홈페이지 : HOME > 내정보관리 > 내정보조회 및 변경 > 내가입정보

    ■ 가입대리점 연락처 및 위치 확인
    홈페이지 : HOME > 고객지원 > 내주변매장찾기




    유플러스 일뜰모바일 | LG유플러스 직영매장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 매장에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처리 가능 업무
    - 요금 납부 (카드결제만 가능)
    - 각종 서비스 변경 : 명의 변경/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납부 방법 변경
    - 일시 정지 신청(군 입대 포함)
    - 소액 결제
    - 통화 내역 열람
    - 분실 신고


    출처 U+ 알뜰모바일   자주하는 질문     https://home.uplussave.com/cc/faqList.m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