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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일상.지혜

U+ 알뜰모바일 |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어떤 대응이 필요할까요?

by 타라곤 2022. 5. 27.
 

U플러스 알뜰모바일 | 휴대폰을 분실했습니다. 어떤 대응이 필요할까요?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분실등록 및 습득하신 분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일시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는 U+고객센터App, 홈페이지, U+직영/대리점에서도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를 하신 기간 동안은 월 4,40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과 단말기 할부금이 부과됩니다.
※ 정지기간 중 최초 30일간은 수신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ARS로 분실 정지 신청시에는 착발신 모두 정지가 되므로 수신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수신이 가능한 기간 동안 습득자가 국내/국제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 신청방법
- 분실 정지 : U+알뜰모바일 고객센터 / LG유플러스 직영매장에서 가능합니다.
- LG유플러스 직영매장 검색 바로가기 >>
- 분실 신고 : 홈페이지/ LG유플러스 직영매장/ U+알뜰모바일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HOME > 내정보관리 > 분실/일시정지 > 분실신고





U플러스 알뜰모바일 | 자동로밍이 무엇인가요?
자동로밍 서비스는 국내에서 사용하는 휴대폰과 번호를 해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입니다.
단, 자동로밍 서비스가 지원되는 단말기 및 국가 내에서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자동로밍 시에는 해외에서 불필요하게 앱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로밍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수 있기 때문에 해외로 출국하시기 전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어 데이터로밍 또는 데이터차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U플러스 알뜰모바일 |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은 것 같은데 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wifi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자동으로 데이터 접속이 되면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자동 업데이트도 데이터를 발생시키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데이터 앱은 실행시키기만해도 데이터로밍 요금 부과됩니다.

■ 데이터 사용이 발생하는 경우
- wifi 이용중 데이터 접속 허용
- 스마트폰의 어플 자동 업데이트
- 데이터 서비스 앱 실행

■ 데이터 사용 주의 사항
- Wifi 이용 중에는 휴대폰 단말기에서 데이터 차단
- 데이터로밍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로밍 차단 서비스 신청




U플러스 알뜰모바일 | 로밍 서비스 이용 후 요금 청구는 언제 되나요?
로밍 요금은 1개월 후 청구되며, 경우에 따라 2-3개월 후까지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해외 로밍 중에 사용하신 요금은 국내 요금제에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 과금됩니다.




U플러스 알뜰모바일 | 해외에서/ 해외로 문자 발송이 가능한가요?
■ 방법
1. 002 + 국가번호 + 상대방 휴대폰 번호 입력
2. 문자 메시지 작성 후 발송

■ 이용요금
- SMS : 165원/건당 또는 330원/건당 (국가마다 적용 요금 다름)
- MMS : 550원/건당
- LMS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U플러스 알뜰모바일 | MMS 수신/발신이 안됩니다.
아래와 경우 MMS 수신/발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1. 14년 7월 이전 출고된 SKT, KT 단말에 U+알뜰모바일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
2. 일반 유심을 임의로 변경하여 나노유심 장착 단말에 장착하여 사용

두가지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데 MMS문자 수/발신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츨처:  U+ 알뜰모바일    많이찾는 질문  https://home.uplussave.com/cc/faqList.m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