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서랍] 서랍, 무빙 바스켓이 처져 보여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서랍, 무빙 바스켓이 처져 보여요.
서랍 덮개와 틈새가 벌어져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랍과 서랍 덮개 위에 너무 무거운 물건이나 음식물을 보관할 경우 서랍이 처지거나 틈새가 벌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 무빙 바스켓 한쪽이 걸리지 않았을 경우 한쪽이 처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무거운 물건이나 음식물로 서랍이 빠졌거나 처졌다면 물건이나 음식물을 정리한 후 다시 조립해 보세요.
➔ 혹시 서랍의 롤러 부분이 파손되어 빠지거나 처진 상태라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단, 파손된 서랍만 구입해서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모델명 확인 후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여 구입 가능합니다.
무빙 바스켓을 원하는 곳에 위치 시킨 후 수평이 안 맞을 경우 처진 쪽을 '딸깍'소리가 날 때까지 바스켓을 위로 올려주세요.
➔ 무빙 바스켓은 상, 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해 주세요!
바스켓을 올릴 때는 중앙을 잡고 가볍게 올려주세요.
내릴 때는 손바닥으로 바스켓을 받치고 아래의 양쪽 레버를 양손으로 동시에 위로 눌려 준 다음 내려주세요.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부품(부속품)이나 소모품을 구입하고 싶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택배로 구입하고 싶어요.
➔ 택배 가능 품목인지 확인해 주세요.
가능 품목이면 요청하시는 제품 모델명, 부품명을 확인 후 전문 상담사와 통화 후 안내를 받으세요.
※ LG전자 [케어용품/소모품샵] 에서도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부품에 따라 신청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택배 불가능 품목
도어 고무패킹(가스켓), 라벨(로고), LED램프, 정수기 호스, 도어 등 수리 및 설치용 부품 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구입하고 싶어요.
➔ 정확한 모델명과 부품명을 확인해 주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어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의 부품 전문상담사와 통화하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 전 부품 구입을 신청할 수 있어요.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 후 부품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엘지 상냉장/하냉동 [LG 냉장고] 서랍을 여닫을 때 뻑뻑해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실 서랍, 냉동실 서랍, 신선 야채실의 경우입니다.
서랍 사이에 이물질(음식물)이 끼어 있으면 서랍을 여닫을 시 뻑뻑하게 열리거나 닫힐 수 있습니다.
서랍이 레일과 잘 안 맞춰져 있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
간혹 레일이 파손된 경우 서랍이 뻑뻑하게 여닫힐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후 보호비닐을 제거하지 않으면 여닫을 때 소음이나 뻑뻑할 수 있습니다.
서랍을 분리한 후 서랍 레일과 서랍 사이, 서랍 안쪽을 청소해 주세요.
레일 조립이 잘 맞지 않았다면 재조립을 해보세요.
제품 구입 후 보호비닐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서랍을 여닫을 때 보호비닐에 의해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파손된 경우와 확인 후에도 조립이 잘 안된다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표시부에 끈적한 이물이 묻지는 않았는지 확인 후, 닦아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형상은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얼음 저장통, 얼음 보관 그릇, 얼음 바구니의 경우입니다.
얼음이 많이 보관되어 있을 경우 걸려서 분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얼음이 쏟아지지 않도록 걸리는 구조가 있습니다.
얼음을 적당량 보관하여 주시고, 오래된 얼음은 비워서 사용해 주세요.
얼음 저장통 분해 시, 살짝 들어 분해하여 주세요.
출처: LG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