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일반냉장고 [LG 일반냉장고] 냉동실은 잘되는데, 냉장실이 전혀 안 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동실 내부 결빙(성에)으로 냉장실 쪽으로 냉기가 순환이 안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냉기 순환장치가 고장 나서 냉장만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동실은 정상인데, 냉장실이 안되나요?
➔ 냉동실 내부에 얼음이 얼어있으면 냉장실로 통하는 냉기 유로가 막혀 냉장이 안될 수 있어요.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의 냉장고가 있다면 식품을 이동시켜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3. 성에가 녹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냉장고 내부에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전원을 다시 연결하고 냉장고의 냉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올 때까지 24~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내부 음식물이 걱정이 되신다면 출장 서비스 예약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LG 일반냉장고 [LG 일반냉장고] 냉동, 냉장이 모두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동실 식품이 녹았다면 제품에 문제일 수 있습니다.
➔ 냉동/냉장이 잘되기 위해서는 제품 내에 냉각 모터[컴프레서]가 동작하면서 팬 모터가 차가운 냉기를 순환하는 원리로 동작합니다.
이때 냉각 모터[컴프레서], 팬 모터, 냉매 등 부품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냉동/냉장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내부 식품이 녹았거나 냉기가 없는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고 안의 램프가 들어오지 않나요?
➔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제품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로 전기업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해요.
그러나 다른 전기제품이 정상 작동한다면 냉장고 점검을 위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일부 제품은 냉장고 램프가 적용되지 않아 도어를 열어도 램프가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램프 적용 여부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가 온도 변화가 심한 곳이나 베란다 같은 바깥에 있나요?
➔ 냉장고는 온도가 5~43℃인 장소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냉장고를 설치한 곳의 온도가 5℃보다 낮거나 43℃보다 높으면 냉장고가 온도 변화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냉장고의 센서는 온도가 차갑다고 감지해 냉장실의 냉기 순환이 느려집니다.
베란다 같은 외부에 냉장고를 설치했다면 주위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실내로 옮겨주세요.
냉장고를 방금 설치했나요?
➔ 식품을 보관하기 알맞은 냉장 온도가 되려면 냉기를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해요.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꽂고 1~2시간 정도 지나면 냉장고에서 냉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설치하고 나서는 냉기가 약하다고 느껴지니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여름에는 냉장고 속을 모두 차가운 공기로 채우려면 2~3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답니다.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