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전원] 내부 램프나 디스플레이(표시창)에 전혀 불이 안 들어와요. 전원이 안 들어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요.
사용하다가 차단기가 갑자기 내려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원 플러그가 조금 헐겁게 빠져 있을 경우, 전기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냉장고의 음식물이 녹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전기 공급이 되지 않아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차단기가 내려져 있나요?
➔ 차단기를 올려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먼저 제품의 전원을 끄고 차단기를 올려 주세요.
이때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건물 내부의 전기시설 문제일 수 있으니 관리사무소 또는 전기설비 전문업체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으면 제품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아주세요.
전원 플러그가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해주세요.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은 최대소비전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멀티탭에 전력 소모가 많은 다른 전자제품을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면 멀티탭의 용량이 부족해져요.
냉장고의 전원 플러그는 벽에 설치된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해주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 제대로 꽂혀 있나요? 콘센트가 혹시 망가졌나요?
➔ 전원 플러그를 헐겁지 않게 끝까지 꽂아주세요.
또한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도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완전히 꽂고 냉장고를 다시 켜주세요.
다른 가전제품을 콘센트에 연결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콘센트 이상은 관리사무소나 전기업체에 확인해 주세요.
엘지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냉동] 냉동실이 약해요. 보관한 식품이 녹았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온도설정이 높게 설정되어 있어요.
설치장소에 온도가 높아요.
냉기순환구가 막혀있어요.
냉기순환구가 막혀있어요.
제품 뒷면에 먼지로 막혀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 온도가 약하게 설정되거나 변경된 경우 녹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냉장고 도어를 자주 열었다 닫으면 내부 온도가 상승해서 녹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과 같이 쉽게 녹을 수 있는 음식의 보관 위치가 도어 바스켓[병 꽂이]일 경우 냉기가 선반 안쪽보다 약하기 때문에 녹을 수 있습니다.
도어가 살짝 열려있었다면 냉기가 빠져나가 내부 온도가 약해져서 녹을 수 있습니다.
제품 뒤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많고 벽면과의 거리가 가까우면 기계실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기가 쉽게 분산되지 않아 녹을 수 있습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온도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 냉동실 설정 온도가 약하게 [약] 또는 [영하 16℃ ~ 영하 17℃] 되어 있으면 냉동실이 시원하지 않거나 음식물이 녹을 수 있습니다.
온도 설정을 [강] 또는 [영하 22℃ ~ 영하 24℃]로 변경하고 아이스크림같이 쉽게 녹을 수 있는 음식은 보관 위치를 냉기가 세게 나오는 상칸 냉기 구멍 앞쪽에 보관해 주세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냉동실 설정온도는 - 15°C에서 -23°C까지 온도를 바꿀 수 있어요.
냉동온도 버튼을 누를 때마다 1도씩 설정온도가 변해요.
냉동실 온도가 약하게 느껴지면 -21°C에서 -23°C설정해 주세요.
주변에 열기구[가열/조리 기기]가 있나요?
➔ 설치 장소가 직사광선을 직접 받거나 가스레인지 등 열기구가 가까이 있으면 냉동기능이 약해질 수 있어요.
여름철 냉장고 문을 자주 열어 내부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 냉동실의 냉기가 약해질 수 있어요.
냉기 출구를 가리고 있나요?
➔ 선반에 보관한 음식이 많거나 냉장고 안쪽의 냉기가 나오는 입구를 막고 있으면 냉기 순환이 안되어 음식물이 녹을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 다진 마늘같이 쉽게 녹을 수 있는 음식은 냉기가 나오는 입구 근처[냉장고 안쪽]에 보관해 주세요.
도어가 잘 닫혀있나요?
➔ 보관된 음식이 도어에 끼지 않게 해주시고 도어를 꼭 닫아 주세요.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 냉기가 새면 바깥의 따뜻한 공기가 안으로 유입되어 음식물이 녹을 수 있어요.
제품 뒤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많고 벽면과의 거리가 가까운가요?
➔ 통풍이 잘 되도록 적당한 간격을 주시고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기계실 덮개 부분만 먼지 제거를 해주세요.
냉장고 주변이 통풍이 안 되는 환경이나 제품 뒷면 기계실에 먼지가 많은 경우 냉동기능이 약해질 수 있어요.
제품 뒷면 기계실 먼지 제거 방법
1.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는 빼주세요.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요.
2.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기계실 덮개 부분만 먼지 제거를 해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백 커버[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아져요.
분해 청소 시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도어를 자주 여닫지는 않나요?
➔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주시고 여름철과 같이 주위 온도가 높거나 녹기 쉬운 음식이 많은 경우 도어를 자주 여닫지 마세요.
냉동실에 넣으신 음식의 양에 따라 냉각시키는데 필요한 시간은 다를 수 있어요.
냉장고가 베란다 또는 직사광선을 받는 곳에 설치되어 있나요?
➔ 냉장고 주위 온도가 5℃ 이상 43℃ 이하인 곳에 설치해 주세요.
설치 장소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품 성능 저하 또는 과도한 전기료 부과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정상 온도까지 도달합니다.
➔ 처음 전원을 연결하면 약 1~2시간 정도면 냉기가 나오지만 정상 온도까지는 음식 보관에 따라 2~3일 정도 걸려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