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일상.지혜

LG 양문형 냉장고 [LG 얼음정수기 냉장고] 각얼음 대신 조각얼음이 나와요. 조각얼음 대신 각얼음이 나와요.

by 타라곤 2024. 7. 1.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얼음정수기 냉장고] 각얼음 대신 조각얼음이 나와요. 조각얼음 대신 각얼음이 나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각얼음으로 설정하였으나, 조각얼음으로 나와요.
조각얼음으로 설정하였으나, 각얼음으로 나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조각얼음으로 사용 후 각 얼음으로 기능을 변경한 경우 잔여 조각얼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각얼음으로 사용 후 조각 얼음으로 기능을 변경한 경우 잔여 각얼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디스펜서 기능 선택에서 각 얼음/ 조각 얼음 선택이 잘못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디스펜서의 얼음 기능 선택 버튼(터치 LCD 또는 터치 버튼)이 각 얼음 또는 조각 얼음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이용해 주세요.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냉장] 냉장실의 냉기가 약해요.
냉장실의 온도가 이전보다 덜 시원한가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장고의 설정 온도가 맞지 않아요.
냉장고 속에 식품이 가득 들어 있어요.
냉장고 문이 잘 안 닫혀 있어요.
냉장고를 설치한 장소가 적당하지 않아요.
냉장고를 설치한 지 얼마 안 됐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는 얼음이 녹아 물이 되거나,물이 증발하여 수증기가 될 때 주변의 열을 흡수하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차가운 공기가 냉장실 안에서 고르게 퍼지지 않으면 덜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냉장고의 온도가 [4~6℃ ]높게 설정되어 있거나 설치 장소가 적당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해도 차가운 공기가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정상 온도가 아니거나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의 설정 온도가 적절한가요?
→ 온도를 지금보다 [1~2℃] 한두 단계 정도 낮게 조절해주세요.

냉장실 온도는 처음 설치했을 때는 3℃로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으면 차가운 냉기가 많이 빠져나가 냉장실의 온도가 차갑지 않다고 느낄 수 있답니다.
냉장실의 차가운 공


냉장고 온도 조절하기
① 냉장고 앞면에 있는 표시창에서 [잠금 잠금 아이콘 / 풀림 풀림 아이콘] 버튼을 눌러 먼저 잠금을 풀어줍니다.
② 그다음 [냉장 온도]를 한두 단계 낮게 조절해주세요.
③ 제품의 모델에 따라 온도 조절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냉장고 속에 식품이 가득 들어 있나요?
→ 냉기가 잘 퍼질 수 있도록 식품을 60% 정도만 채워주세요.

냉장고 속 식품이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출구를 막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해도 약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전력 소모도 많아집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냉장고 속에 식품을 60% 정도만 채우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냉기 순환이 잘되고 냉기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이 잘 닫히지 않나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장고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냉장고 문이 꽉 닫히지 않으면 바깥의 따뜻한 공기가 들어와 냉장 기능이 약해질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냉장고를 청소한 다음 서랍이나 선반이 제자리에 맞게 조립되지 않아 문이 잘 닫히지 않으면 서랍이나 선반을 빼내어 다시 끼워주세요.
냉장고 문 쪽 수납함에 식품이 너무 많아 냉장고 문이 헐겁다면 식품을 덜어내주세요.
고무 패킹에 오염물이 묻어 끈적임 때문에 문이 잘 닫히지 않으면 청소를 자주 해주세요.
냉장고 문의 고무 패킹이 낡아서 틈이 생겼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안내를 받으세요.



냉장고가 벽이나 싱크대에 바짝 붙어 설치되어 있나요?
→ 냉장고의 뒷면과 옆면이 벽으로부터 10cm 간격을 유지하도록 떼어주세요.

냉장고 속을 차갑게 하다 보면 뜨거운 공기가 만들어지며 보통 냉장고의 뒷면 아래에 있는 팬을 통해 빠져나갑니다.
그런데 냉장고와 벽 사이가 너무 가까우면 이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기 힘듭니다.
그러다 보면 식품을 차갑게 하는 힘이 떨어져 냉장이 약해집니다.



냉장고가 온도 변화가 심한 곳이나 베란다 같은 바깥에 있나요?
→ 냉장고는 온도가 5~43℃인 장소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실내로 옮겨 설치해주세요.

냉장고를 설치한 곳의 온도가 5℃보다 낮거나 43℃보다 높으면 냉장고가 온도 변화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냉장고의 센서는 온도가 차갑다고 감지해 냉장실의 차가운 공기 순환이 느려집니다.
베란다 같은 외부에 냉장고를 설치했다면 주위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실내로 옮겨주세요.



냉장고를 방금 설치했나요?
→ 식품을 보관하기 알맞은 냉장 온도가 되려면 차가운 공기를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해요.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꽂고 1~2시간 정도 지나면 냉장고에서 냉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설치하고 나서는 냉기가 약하다고 느껴지니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여름에는 냉장고 속을 모두 차가운 공기로 채우려면 2~3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답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