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도어를 열면 냄새가 심하게 나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식품을 밀폐용기에 넣지 않고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하고 있어요.
냉장고 내부를 청소한 지 오래됐어요.
안심 제균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됐어요.
냉장실의 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어요.
야채실에 야채를 너무 오래 보관하고 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는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 밀폐되는 구조로 만들어져 냉장고 속 식품 냄새가 잘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식품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 안에 냄새가 배지 않도록 밀폐해서 넣어주세요.
안심 제균 필터가 있는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되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식품을 밀폐하지 않은 채 냉장고에 보관하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밀폐하지 않은 식품을 냉장고 속에 보관하면 음식물 냄새가 냉장고 안에 남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관된 식품의 냄새가 보관 용기나 벽면, 선반 등에 조금씩 베인 후 시간이 지나면서 뒤섞여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제품에 탈취제가 들어있지만 탈취제만으론 완벽하게 냄새를 제거하진 못합니다.
따라서 보관할 때 밀폐 여부가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환기와 더불어 간단한 청소를 해주시면 냄새 예방 및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냉장고 선반이나 바구니에 음식물이 묻어 있나요?
➔ 냉장고 내부를 미지근한 물로 청소해 주세요.
냉장고 내부를 청소할 때는 부드러운 천이나 이물질을 깨끗한 물수건 등으로 청소해 주세요.
중성세제를 사용한 경우 얼룩이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한 물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좋습니다.
안심 제균 필터를 갈아 끼운 지 12개월이 지났나요?
➔ 안심 제균 필터를 구입해서 갈아 끼워주세요.
냉장실의 필터 커버에 적힌 문구가 [안심 제균 필터] [안심 제균+(안심 제균 플러스)]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필터의 수명이 다한 것이니 갈아 끼워주세요.
LG전자 홈페이지의 [케어용품/소모품샵] 또는 가까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냉장고의 모델에 맞는 필터를 구매한 다음 교체하면 됩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UV 안심 제균+ 필터
냉장고 안의 필터 커버에 [UV 안심 제균+]이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반영구 필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일부 모델은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면 표시창에 [교체]라고 표시되니 이때 교체해주세요.
냉장실의 설정 온도가 약(4~7℃)으로 설정되어 있어 냄새 입자가 더 잘 퍼지나요?
➔ 냉장고의 [냉장온도] 버튼을 눌러 냉장고의 온도를 낮춰주세요.
냉장고에서 냄새가 난다면 냉장실의 온도가 높아 냄새 입자가 잘 퍼지는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스커피보다는 따뜻한 커피의 향이 더 잘 느껴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냉장실의 온도는 [냉장온도] 버튼으로 1~7°C 사이에서 조절할 수 있으니 한두 단계 낮춰서 사용해주세요.
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장기간 반찬이나 생선 등이 밀폐되지 않았다면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내부를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묻혀서 청소한 후 온도를 강으로 하루 정도 사용해 주세요.
탈취제 적용 모델은 탈취제를 햇빛이나 드라이기로 말려 탈취제에 누적된 냄새를 제거한 후 재사용해 주세요.
밀폐된 그릇 또는 용기에 뚜껑을 닫은 후 음식을 보관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 https://www.lge.co.kr/support
생각.일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