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홈바] 홈바 병꽂이, 무빙 바스켓 케이스 분해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매직 스페이스 분해
Type 1
유제품 코너를 먼저 빼낸 다음 홈바 커버를 위로 당겨 분리하여 빼내주세요.
Type 2
홈바 커버를 위로 당겨 불리하여 빼내주세요.
병꽂이 분해 및 조립
➔ 병꽂이 (Basket, 바구니) 분해
바구니 양 끝을 잡고 앞부분을 들어 올려 빼내주세요.
➔ 병꽂이 (Basket, 바구니) 조립
1. 바구니 양 쪽 끝을 잡고 한쪽부터 힘을 주어 조립 후 나머지 한쪽도 조립해주세요.
2. 바구니 삽입한 후에 ‘툭툭’ 쳐서 수평 상태를 맞춰 고정시켜 주세요.
➔ 병꽂이 (유제품 코너) 분해
바구니 양 끝을 잡고 앞부분을 들어 올려 빼내주세요.
Type 2
1. 무빙 바스켓 양쪽 하단 커버 홈에 알맞은 공구를 사용하여 커버를 당겨 분리하여 빼내주세요.
2. 무빙 바스켓(이동형 바구니)을 내릴 때는 양쪽 레버를 양손으로 동시에 위로 눌러 준 다음 내려주세요.
3. 문을 열고 냉장실 안쪽 방향으로 무빙 바스켓을 빼내주세요.
※ 모델에 따라 형상이 다를 수 있으며, 분해조립 시에는 안전장비(안전장갑, 보안경, 마스크 등)를 착용하고 부상을 입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해주세요.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도어] 상 냉장 하 냉동(4도어) 냉장고 고무패킹(개스킷)이 찢어졌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고무패킹(개스킷)이 찢어져 있어요.
고무패킹(개스킷)이 깔끔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도어 고무패킹(개스킷)의 가장자리 부분의 형상이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처럼 보이시나요?
이는 서로 다른 두 단면의 고무패킹(개스킷)을 연결하면서 발생하는 여분의 형상입니다.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이 아닙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서로 다른 단면의 고무패킹(개스킷)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작은 단면을 사용할 경우에 반해 큰 단면을 사용할 경우 고무패킹 안착부 공간을 최소화하여 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외부로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소비전력 및 이슬 맺힘 개선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큰 단면의 고무패킹을 사용합니다.
단면이 작은 고무패킹을 사용하는 부분에는 냉기 가림막과 고무패킹에 날개 형상이 있어 냉기가 새어 나가는 것을 막아 줍니다.
고무패킹의 외관이 다소 깔끔해 보이지 않을 수는 있지만 소비전력 및 이슬 맺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단, 모서리가 아닌 다른 부위가 찢어졌다면, 본 증상은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고무패킹(개스킷)이 손상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부품 교체 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
고무패킹(개스킷)은 서비스센터에서 판매하지 않으며,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