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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냉동이 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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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냉동이 약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동실 온도 설정이 영하 -16℃ ~ -17℃로 약하게 설정되어 있나요?
    ➔ 냉동실 온도를 영하 -22℃ ~ -24℃로 좀 더 강하게 설정해 주세요.

    냉동실 설정 온도가 약하게 설정된 경우 식품이 단단하게 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냉동온도] 버튼을 눌러 조금 낮은 온도로 설정해 주세요.


    냉장고 온도 조절하기
    1. 냉장고 앞면에 있는 표시창에서 [잠금 잠금 아이콘 / 풀림 풀림 아이콘] 버튼을 눌러 먼저 잠금을 풀어줍니다.
    2. [냉동온도] 버튼을 눌러 냉동실 온도를 1~2℃ 냉기가 강하게 조절해 주세요.
    ※ 제품의 모델에 따라 온도 조절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제어판(표시창)에 에러 점검코드가 표시되는 경우 서비스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에 냉기가 없는 이상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lge.co.kr)


    냉동실 문이 잘 닫히지 않나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동실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보관 용기 정리 : 보관 용기가 문에 걸려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 경우, 식품 선반 끝을 넘지 않도록 정리해야 합니다.
    청소 후 조립 확인 : 청소 후 서랍이나 선반이 제대로 조립되지 않았다면 빼내서 다시 끼워주어야 합니다.
    덮개나 비닐 제거 : 냉장고 위에 덮개가 있거나 냉동실 문 쪽 수납공간에 비닐이 있다면 제거해 주세요.
    고무 패킹 확인 : 고무 패킹이 빠져서 냉장고 문이 제대로 밀착되지 않는다면 고무 패킹 주변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문에 있는 홈에 맞춰 눌러 끼워주세요.


    제품 뒤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많거나 환기가 안 되는 환경인가요?
    ➔ 냉장고 뒷면 주변의 물건들을 치우고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의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냉장고 주변이 환기가 안 되는 환경이거나 제품 뒷면 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쌓이고 심한 경우 냉각모터(컴프레서)가 과열 되어 냉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 기계실 먼지 제거 방법
    1.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냉장고 주변에 물건들을 치워주세요.
    3.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에 있는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분해 청소를 원하는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식품이 냉동실의 냉기가 나오는 곳을 막고 있나요?
    ➔ 차가운 공기가 순환이 잘 되도록 냉기가 나오는 곳을 보관한 음식물이 가리지 않게 정리해 주세요.

    선반에 식품이 가득 차 있거나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곳을 막고 있다면 식품이 얼기 어려우니 냉장고 내부 음식물은 약 60% 정도만 채우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아이스크림과 같이 쉽게 녹는 식품이나 빠르게 얼리고 싶은 식품은 냉장고 문 쪽이 아닌 냉기가 강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실 안쪽 벽면에 얼음(성에)이 얼어있나요?
    ➔ 냉동실 냉기가 나오는 입구에 성에(얼음)가 쌓이고, 심한 경우 냉기 순환이 되지 않아 냉동 기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1. 식품을 보관할 여유분 냉장고가 있다면, 여유분 냉장고에 식품을 옮겨 보관해주세요.

    2.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3. 냉동/냉장 도어를 모두 활짝 연 상태에서 여름철에는 약 하루 정도, 겨울철에는 3일 정도 지나면 얼음(성에)이 제거됩니다.

    4. 성에(얼음)가 제거되어 녹은 물은 자연스럽게 물받이 쪽으로 흘러나가 자연 증발하게 됩니다.

    ※ 만약 여유분의 냉장고가 없거나, 내부 식품의 신선도가 우려가 된다면 서비스 접수를 권장드립니다.

    냉장고가 벽이나 싱크대에 바짝 붙어 설치되어 있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곳에 있나요?
    ➔ 냉장고 뒷면과 옆면이 벽으로부터 10cm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냉장고는 온도가 5~43℃인 장소에서 가장 잘 작동하니 주위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실내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와 벽 사이가 너무 가깝다면 냉장고를 작동할 때 생기는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기 어려워 식품을 얼게 하는 냉각 능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베란다에 냉장고를 설치한 경우 겨울철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냉장고의 센서는 온도가 차갑다고 감지해 냉기를 적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LED 램프 표시창에 [ER(E) FF/rF] 표시되는 경우

    ※ 냉동/냉장실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엘지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정수기] 디스펜서(정수기)에서 갑자기 정수, 냉수가 나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원수 연결 피드 밸브'와 케어 서비스를 위한 중간 밸브가 잠겨 있다면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품의 이전/설치를 했거나 케어십 가입 고객으로 매니저 방문 이후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디스펜서의 [정수], 혹은 [냉수]를 선택한 후 버튼을 눌렀을 때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원수 연결 피드 밸브'와 케어 서비스를 위한 중간 밸브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원수가 공급되는 밸브가 잠겨 있거나,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있지 않나요?
    ➔ 싱크대 내부 등에 위치하고 있는 원수 밸브나 급수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물이 공급되는 튜브가 꺾여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정수기 냉장고의 호스 불량이나 수도 연결 부위 불량으로 누수되는 되는 경우는 급수 밸브를 잠가주시고, 신속히 서비스 접수를 신청해주세요.


    참고해주세요!
    지하수가 연결되어 있다면 정수 필터가 빨리 막힐 수 있어요.

    지하수에는 석회질 등 다량의 이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지하수를 연결해 사용한다면 정수필터가 빨리 막혀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수필터는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출처: LG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