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뒷면 기계실 이물 막힘으로 냉동이 약해요. 뒷면 기계실 청소 방법.
이런 원인이 있어요.
냉장고 뒷면 아래 기계실에는 냉각 모터(콤프)가 동작할 때 열 방출을 위해 팬 모터가 동작을 합니다.
이때 외부 공기가 기계실 내부로 유입되는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오랜 기간 사용하셨거나 벽면과 가깝게 설치되어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제품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에 먼지가 쌓이고 심한 경우 냉각모터(컴프레서)가 과열되어 냉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 정상 온도가 아니거나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는 뺀 상태에서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부분만 먼지 제거를 해주세요.
제품 뒷면 기계실 먼지 제거 방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는 빼주세요.
➔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냉장고 제품 주변에 물건들을 치워주세요.
진공청소기로 제품 뒷면 BACK COVER(기계실 덮개) 부분만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분해 청소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냉장고 기계실 클리닝 서비스
냉장고 뒷면 기계실 분해 클리닝 서비스 예약은 콜센터(1544-7777)를 이용해 주세요.
※ 제품 품질 보증기간(무상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냉장고가 벽이나 싱크대에 바짝 붙어 설치되어 있나요?
➔ 냉장고의 뒷면과 옆면이 벽으로부터 10cm 간격을 유지하도록 떼어주세요.
LG 양문형 냉장고 [LG 얼음정수기 빌트인 냉장고] 디스펜서에서 물이 나오지 않거나 아이스 메이커에서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급수밸브가 잠겨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빌트인(Built-In) 양문형 냉장고는 설치 시 장기간 방치로 인한 물오염 및 파이프 동파 등의 우려로 급수 밸브를 잠그고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할 시에는 급수 밸브를 열어 주셔야 합니다.
급수밸브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싱크대 내부에 있습니다.
급수밸브는 연결된 파이프와 나란한 방향으로 돌려주면 디스펜서와 아이스 메이커에 급수가 됩니다.
디스펜서나 아이스 메이커 사용 중에 급수밸브가 잠기는 경우도 있으니, 급수 밸브의 잠금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예, 정수기 설치, 주방 인테리어 공사 등)
아이스 메이커 On/Off 상태 확인해 주세요.
➔ 아이스 메이커의 스위치가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스 메이커의 스위치는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아이스 메이커 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빌트인(Built-In) 양문형 냉장고의 아이스 메이커는 제품 출하 시에 스위치가 [On] 되어 있습니다.
기능 선택 버튼이 잠김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디스펜서 레버를 눌러도 물 또는 얼음이 나오지 않는다면 기능 선택이 [잠금]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기능 선택이 물로 되어 있으나 [잠금/풀림] 버튼의 열쇠가 잠김으로 표시되면 얼음으로 기능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잠금/풀림]버튼을 3초간 눌러 [풀림]으로 변경 후 얼음 기능으로 설정 후 이용해 주세요.
제빙시간이 부족하지 않았나요?
➔ 원 홈바 모델(R-L712JCS, R-L731JCF, R-L713JCS, S711TK24B, S711SI24B)은 3시간마다 6개의 얼음을 만듭니다.
얼음 소요가 많은 여름철에는 수요를 못 따라갈 수 있습니다.
얼음 생성 간에 냉동실 설정 온도를 낮추거나 문을 최대한 열지 않도록 합니다.
만빙 레버가 오작동 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아이스 메이커의 만빙 레버가 얼음 저장통 안에 얼음이 다 찼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회전 중에 중간에 멈춰 서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빙 레버의 위치를 확인하고 정상적인 위치에 있지 않다면, 아이스 메이커를 껐다가 다시 켜도록 합니다.
아이스 메이커를 껐다가 다시 켠 후 24시간 경과를 지켜봅니다.
※ 제품 이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간단한 조치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
생각.일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