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11번가 - 신용카드 부정 사용이란 무엇인가요?

IT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 신용카드 부정 사용이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부정 거래란 여신전문금융업법 및 11번가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신용카드 거래를 대행시키거나, 자금을 융통, 중개, 알선하는 행위 등 상품 대금 결제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부정행위를 말합니다.

    1. 유형
    - 타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여 거래한 경우
    - 타인의 결제 건을 본인의 신용카드로 대신 결제 후 현금을 받은 경우
    - 판/구매자간 사전 협의 후 당사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이용한 경우
    - 판/구매자간 자가거래 및 지인간 거래 시 카드를 사용한 경우
    - 카드사 및 관련 기관등에서 불법 카드 거래로 확인된 경우
    - 그 외 실물이 없는 허위 신용카드 거래로 판단되는 경우

    2. 제재 사항
    - 해당 상품 판매 금지 조치
    - 해당 거래 직권취소 조치
    - 등록수수료 및 부가서비스 수수료 등 환불 불가
    - 11번가 관리자 직권으로 회원 ID 영구정지 조치
    - 수사기관 수사 의뢰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  아이디가 정지됐어요.
    11번가에서 판/구매자는 공정하고 안전한 거래환경을 위해 약관 및 운영 원칙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정지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유형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개인정보 도용
    - 판/구매 활동 방해
    - 직거래, 신용카드 부정 사용, 신용도/구매 후기 조작 등의 부정거래
    - 판매불가상품 등록 및 판매
    - 허위과대광고 등 표시 광고 위반
    - 사이트 이용규칙 위반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  욕설 게시글 등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11번가에서는 부적합한 게시글/댓글 기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Q&A, 리뷰 등을 발견하셨다면 해당 게시글 아래에 있는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고해 주세요. 신고 후에는 내용 검토 후 해당 글은 삭제되며, 신고 대상에게는 글쓰기 제한 등의 제재 처리됩니다. 





    11번가 고객센터 - 다른 사람 ID와 관련된 상담은 제가 할 수는 없나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보호를 위해 가입자 본인이 아닌 경우 일부 상담이 제한됩니다. 고객센터 이용 시 참고해 주세요. 







    11번가 고객센터 -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 신고는 어디로 하나요?
    건의 사항이나 불편 사항은 의견 제안하기를 통해 언제든 접수 가능합니다.
    항상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11번가가 되겠습니다.


    출처:  11번가
    자주하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