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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안전거래가이드] 주문하지 않았는데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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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고객센터 [안전거래가이드] 주문하지 않았는데 결제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PAYCO 등을 사칭해서 피싱 문자를 발송하여 개인정보 및 부당한 입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문자발송자에게 전화하시거나, 문자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지 않는 등 각별히 주의해 주세요. 해당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접수해 주세요. 






    11번가 고객센터 [안전거래가이드]  11번가 안전정책은 어떤 것이 있나요?
    11번가에서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있습니다.

    1. 위조품 110% 보상제
    - 11번가에서 구매한 '위조품 110% 보상제' 협력 브랜드 제품이 11번가를 통한 감정의뢰 결과 위조품으로 확인되면 주문금액의 100%는 전액 환불하고 주문금액의 10% (배송비 제외)는 11pay point로 추가 적립해드리는 소비자 보호제도입니다.
    2. 지식재산권보호센터
    - 11번가는 지식재산권자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지식재산권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권리자 본인 또는 대리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권리침해 상품과 판매자를 직접 신고할 수 있습니다.신고된 상품은 판매자 소명단계를 거쳐 시정 또는 판매금지되며, 더 이상의 침해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됩니다.
    3.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 오픈마켓은 누구나 상품을 자유롭게 판/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자유 시장 공간입니다. 11번가는 '선량한 판/구매자 보호'와 '건전하고 투명한 전자상거래 쇼핑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불공정거래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불공정한 피해를 받은 사례가 있을 때 불공정거래 신고센터에 신고하여 판매 활동에 불이익 없도록 개선사항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로그인 기록표시 서비스
    - 온라인쇼핑몰에서 타인의 불법적인 아이디, 비밀번호 도용을 차단하기 위해 고객이 로그인 정보를 직접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정보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11번가 방문 기간과 아이피 정보, 로그인 성공/실패 여부를 열람해 타인의 불법적인 도용을 고객이 빠르게 인지해 2, 3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i-Pin 서비스
    -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으로, 얼굴 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에서 개인식별번호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한 장치로, 이용자의 중요한 정보와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신고센터
    - 11번가는 소비자의 보호와 사이트의 안전거래를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거래를 저해하는 사항을 발견했을 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모니터링 제도
    - 고객들께서 더욱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불법상품 판매, 부정거래 등을 사전에 막기 위해 전담 인력으로 모니터링 제도를 운용하며 사이트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판매자 교육
    - 판매 시 반드시 숙지해야 할 각종 법령 사항과 정책들에 대해 더욱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수시로 판매자 교육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T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경우 로그인 기록 보기에 로그인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1번가 고객센터 [안전거래가이드]  법률상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를 알려 주세요. (청약철회 불가)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7일 이내에 반품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상품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은 제외)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소비로 상품 가치가 감소한 경우
    3. 시간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감소한 경우 (농수산물 등)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소프트웨어, DVD 등)
    5. 구매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이 제작에 들어간 경우 


    출처:  11번가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