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취소/반품 -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판매자는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자신이 이용 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반품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협의 없이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 처리될 수 있으며, 추가 배송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한 사유로 다른 배송 업체로 반품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판매자와 먼저 협의 후 진행해 주세요.
11번가 취소/반품 - 편의점 반품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희망하는 시간에 CU 편의점을 통해 자유롭게 반품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입니다.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CU 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클릭 후, 원하는 CU 편의점 위치를 선택하여 해당 장소에서 상품을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편의점 반품의 경우 편의점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이용 전 필요한 승인번호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 > 취소/반품/교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 편의점 반품신청 건을 취소할 수 있나요?
편의점 반품신청 건은 CU 편의점에 상품을 접수한 후 택배사에서 상품을 수거하기 전까지 반품 신청 철회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취소/반품 - 편의점 반품이 가능한 점포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반품신청 페이지의 발송방법 선택란에서 'CU 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선택 후, 'CU편의점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 가능한 점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취소/반품 - 편의점 반품 이용 시 필요한 인증(승인)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승인번호는 편의점 반품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12자리 번호입니다.
승인번호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 >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 편의점 반품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편의점 반품은 반품 신청 시 CU편의점으로 발송할게요 선택 > CU 편의점 선택 및 반품 배송비 결제 방법 선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후 편의점에 방문하여 선택하신 반품 방법에 따라 상품을 전달해 주시면됩니다.
※ 승인번호는 12자리 숫자로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조회 > 취소/반품/교환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번가 취소/반품 -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반품 사유와 상품 수거 방법을 선택한 후 반품 배송비 결제화면에서 환불 금액에서 차감, 신용카드 결제, 반품 박스에 현금 동봉, 판매자에게 직접 송금 중 하나의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배송비는 구매자 귀책일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일부 결제 수단과 회수 방법은 반품 배송비 결제 수단에서 환불 금액 차감 방법이 제외됩니다.
※ 사전에 판매자 협의 없이 착불로 반품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추가 반품 배송비가 고객님께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처: 11번가
많이찾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