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11번가 - 안심번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by 타라곤 2023. 11. 10.
 

11번가 [배송] 안심번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주문 시 입력한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1회성 임시번호(050-0000-0000)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택배사/협력사에 고객님의 실제 휴대폰 번호가 아닌 안심번호가 전달되므로, 만약에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 SK텔링크에 위탁하여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안심번호 사용 여부는 다음 주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시) 안심번호 체크 후 주문할 경우 다음 주문에는 안심번호 사용에 자동으로 체크됩니다.
※ 일부 상품 및 특정 판매자의 상품은 안심번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예시) 티켓, e쿠폰, 전세계배송, 여행, 해외직구, 장보기 마트 배송 등
※ 안심번호 설정 시 일부 판매자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안심번호는 거래가 완료(구매확정, 취소/교환/반품완료)되고 4일 후 자동으로 해지/소멸합니다.





11번가 [배송] 일반우편으로 구매한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일반 우편은 배송 과정의 특성상 위치 추적이 불가하기 때문에 배송 상태를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배송 기간은 통상적으로 4영업일 정도 소요되며 지역, 우편 물량, 우체국 사정에 따라 10영업일 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주말/공휴일 제외) 일반 우편의 발송 여부는 판매자에게 확인해 주세요. 





11번가 [배송]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로 표시됩니다.
배송 조회 시 배송 완료로 확인되지만,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대리 수령이 가능한 경비실이나, 가족/이웃에게 상품을 받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에서 배송지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배송지로 정확히 배달하였는지 택배사에 확인해 주세요. 배송 조회에서 담당 배송기사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이 등록되지 않은 직접 발송 상품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상품 미도착으로 접수해 주세요.
상품 미도착 접수는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에서 상품미도착 접수가 가능합니다.

※ 미도착 접수 후 판매자의 답변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11번가 [배송] 주문한 상품이 계속 ‘배송준비중’으로 표시됩니다.
배송준비중 단계는 판매자가 고객의 주문 건을 확인하고, 상품의 배송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판매량 증가로 재고 확보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배송준비중' 단계가 길어져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판매자가 사전에 배송 지연에 대하여 공지하거나, 연락을 드려 양해를 구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상품의 재고 및 정확한 배송 현황은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배송 방법에 따른 평균 배송 기간
* 택배 : (3~5)영업일 소요 판매자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고객에게 배송
* 화물 : (7~14)영업일 소요 대형 가구 등 부피가 크거나 설치가 필요한 상품
* 우편 : (4~10)영업일 소요 상품 부피가 매우 작고 가벼움
* MMS : (1~2)영업일 소요 이용권을 수령인 휴대폰 번호로 발송




11번가 [배송]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이 배송되었어요.
주문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나의11번가 > 주문/배송에서 교환 또는 반품을 신청해 주세요. 판매자에게 문의하시면 처리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11번가
고객센터: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