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고객센터 - SK pay 바로결제가 무엇인가요?
모바일 11번가에서 SK pay 결제 이용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SK pay 보안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거래로 확인된 소액 결제 건에 한해 바로결제가 진행됩니다.
SK pay의 자체 보안 기준에 따라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11번가에서 주문/결제 시 SK pay 결제 비밀번호 입력 화면에서 '빠르고 간편한 바로결제'를 체크 후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 결제부터 SK pay 바로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고, 다음 경로에서 설정 상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K pay 바로결제 설정 상태 변경
모바일 > 나의11번가 > SK pay 간편결제관리 > 결제 · 인증 설정 > 바로결제 설정
※ 바로결제 설정은 고객님이 로그인 하신 단말기와 앱 기준으로 안전하게 결제가 진행됩니다.
설정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해당 설정을 진행했던 단말기와 앱에서 진행해 주세요.
11번가 고객센터 - 결제방법 선택란에 실시간 계좌이체가 없어요.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SK pay 에 본인 명의 계좌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만일, 타인/법인 계좌로 결제를 원하신다면 무통장 입금으로 이용해 주세요.
11번가 고객센터 - SK pay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운영체제,브라우저)이 제한되어 있나요.
2020년 6월 17일부터 SK pay의 규격이 변경됨에 따라 SK pay 결제를 지원하는 환경(운영체제, 브라우저)이 일부 축소됩니다.
미지원 환경에서는 SK pay 결제 및 SK pay 포인트 사용/적립이 제한되오니,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후 사용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 4.4 VER 이상
- IOS : 10 VER 이상
- Internet Explorer : 10 VER 이상
- Chrome/Firefox/Safari/Edge : 최신 버전 권장
Android OS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① 삼성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4.4 이상으로 업데이트)
② LG : 설정 - 시스템 - 업데이트 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4.4 이상으로 업데이트)
IOS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10 이상으로 업데이트)
※ 미지원 환경에서는 일반 결제만 이용 가능합니다.
11번가 고객센터 - SK pay에 등록된 계좌로 결제할 때 잔액이 충분한데 이체 한도가 초과되었다고 나와요.
결제 또는 충전을 시도하신 계좌가 오픈뱅킹에 등록된 경우 오픈뱅킹 정책에 따라 일 이체 가능 금액이 제한됩니다.
SK pay 간편결제에 등록된 다른 결제수단(카드 등)을 선택해 주세요.
'오픈뱅킹'이란?
오픈뱅킹은 금융결제원에서 금융기관의 금융 서비스를 표준화된 형태로 개방해 핀테크 기업에서도 금융기관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가능하도록 한 제도입니다.
SK pay에서도 계좌/머니 결제, 머니 충전 시 오픈뱅킹 시스템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뱅킹 일 이체 가능 한도]
상시 : 1,000만원
오픈뱅킹 최초 등록 후 3일간 : 300만원
※ 다른 금융 서비스에서 당일 이용하신 금액과 SK pay에서 이용하려는 금액을 합산한 금액이 오픈뱅킹 일 이체 가능 한도를 초과하면 결제/충전이 제한됩니다.
※ 타 서비스에서 오픈뱅킹을 사용중인 상태라도, SK pay에서 계좌를 처음 등록하신다면 오픈뱅킹 최초 등록에 해당합니다.
출처: 11번가
자주묻는 질문: https://cs.11st.co.kr/page/custo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