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olleh KT [tv] 셋톱박스 전원을 자동으로 ON/OFF 하고싶어요

IT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올레 KT [tv] 셋톱박스 전원을 자동으로 ON/OFF 하고싶어요
    tv > 장애대처

    셋톱박스의 전원 켜지는 시간과 꺼지는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시간에 셋톱박스가 자동으로ON/OFF됩니다.(단, 셋톱박스만 전원 ON/OFF되며 TV는 제어안됨)
    ■경로 : 메뉴(홈버튼) > 설정 > 시스템설정 > 자동전원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특정 콘텐츠 시청 시 화면 잔상이 발생해요

    VOD(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작사의 인코더 설정 오류로 특정 콘텐츠 및 재생시간(위치)에 화면 잔상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안나와요

    입력 케이블 접촉 불량으로 인한 일시적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음성이 정상적으로 들리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TV 뒤쪽과 셋톱박스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뺏다 다시 연결해주세요.
    ② 지속적으로 문제가 해결안될 경우 KT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블루투스 연결은 몇개 까지 가능한가요?

    블루투스 장치(키보드,마우스,오디오)의 경우 최대 3개까지 동시연결 가능하며 오디오 장치는 1:1방식으로 1개만 연결 가능 합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수신카드 오류 팝업이 떠요

    수신카드가 빠졌거나 잘못 삽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다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셋톱박스 우측면에 있는 수신카드를 뺐다가 다시 삽입해 주시길 바랍니다.
    ② 지속적으로 문제가 해결안될 경우 KT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최근 시청한 VOD(영상 콘텐츠)가 어디있는지 모르겠어요

    마이메뉴를 이용하면 최근 시청 목록 및 VOD(영상 콘텐츠) 구매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경로 : 마이메뉴>최근 시청 목록, 마이메뉴 > 구매 내역보기
    지니 TV 셋톱박스기/지니 TV 셋톱박스 UHD  : 우리집 tv > 최근시청목록, 구매 내역보기 확인가능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화면 비율이 안맞아요

    셋톱의 화면 비율이 tv와 맞지 않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tv화면의 영상비율은 대부분 16:9로 제공되며 영화는 대체로 21:9로 제공되어 고객의 tv 유형에 따라 화면 잘림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
    셋톱의 tv 화면비율을 변경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화면비율



    출처:  KT    자주묻는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