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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obile -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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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레 KT 모바일 -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 음성통화

    먼저 휴대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 통화품질 부서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로 전화 시 휴대폰으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셔야 하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휴대폰으로 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모바일 > 스마트폰 문제해결 TIP
    올레 KT 모바일 - 타사/해외단말을 kt에서 사용할때 APN설정하기.

    ① 설정
    ② 무선(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③ APN선택
    ④ 신규 APN입력
    ㅇ 단말 종류별 APN값
     - 아이폰3G/GS/4/4S : always.ktfwing.dom
     - 아이폰5/5S : lte.ktfwing.com
     - 아이폰6/6+/6S/6S+/SE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WCDMA(3G) 모델 : always.ktfwing.dom
     - 안드로이드 LTE모델 : lte.ktfwing.com 또는 LTE 음성 통화(VoLTE) 사용 시 ims.ktfwing.com
    - 안드로이드 5G 모델 : internet 
    ※ 안드로이드 5G 모델의 MMSC 및 기타 세부정보는 기존 OMD 단말 설정정보와 동일하고 
       테더링 이용 시 단말기에서 설정으로 처리할 사항은 없음
    ※ 아이폰은 국내 유심 장착 시 APN자동 설정됨.
    ※ 타사/해외 자급 단말은 KT검증을 거치지 않은 단말이므로 APN변경 후에도 데이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음성통화
    올레 KT 모바일 - 휴대폰에 '통화권이탈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라고 화면에 나와요.

    동일지역에서 모든 휴대폰이 통화권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기지국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일반전화 080-000-1618(무료) 또는 1588-0010(유료),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일지역에서 고객님의 휴대폰만 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나오거나 통화권 이탈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발신 시도하여 주시거나 위치이동 후 다시 한번 발신시도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지역의 기지국 및 교환기 등록상태에 이상이 없고, 위치이동 후에도 본인의 휴대폰만 계속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휴대폰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휴대폰 소지하고 가까운 제조업체 A/S 센터에 방문하셔서 휴대폰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 메시지
    올레 KT 모바일 -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 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받았다고 하는 것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재시도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멀티 메시지)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멀티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을경우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휴대폰 소지하고 아래 내용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 발신, 수신한 휴대폰 번호, 전송한 날짜 및 시간, MMS(멀티 메시지) or LMS(장문 메시지) 구분, (MMS(멀티 메시지)일 경우 사진/ 그림/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MMS(멀티 메시지) 전송 시 장애멘트, 휴대폰 모델






    c> 스폰서
    올레 KT 모바일 - 요금할인(선택약정) 대상 단말은 어떤 단말인지요?

    요금할인(선택약정) 대상 단말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KT매장 방문 통해 확인 가능)

    ■ KT에서 단말을 구매하며 신규개통/우수기변 시 가입 가능 
     
    ■ 공시지원금 지급 이력이 없는 경우 언제든지 가입 가능 
     ㅇ 사업자의 공시지원금 지급 및 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로 해외 구매 단말기, 출고가 구매 단말기, 자급제 단말기 등 

    ■ 공시지원금 지급 이력이 있는 경우 "최초 개통일"로부터 24개월 경과 시 가입 가능 
    ㅇ 단, 공시지원금 지급 이력이 있고, 최초 개통일로부터 24개월이 미 경과됐더라도 지원금 약정을 해지하고, '단말 지원금에 대한 위약금'을 납부하면 가입 가능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