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SAMSUNG [취소/반품/교환] 자동 취소/재주문이 왜 발생하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삼성 [취소/반품/교환] 자동 취소/재주문이 왜 발생하나요?
    삼성닷컴은 [후매입]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제품 주문시 결제하신 카드사의 승인만 이루어지며, 배송완료 이후 매입(청구) 신청이 진행되는 제도입니다.

    고객님께서 현재 확인하실 수 있는 결제 기록은 승인 처리만 완료된 결제 내역이며, 결제에 사용해주신 카드의 매입기간 초과 7일 전 결제해주신 고객분께 미매입 알림 문자를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 삼성카드 90일, 하나/현대카드 30일, 그 외 카드 60일

    고객센터에서 주문취소 하루전날(매입기간 초과 4일전)에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사전 안내드린 매입기간 초과 3일 전 13시 30분에 주문이 취소됩니다.

    정확한 청구관련문의는 개인정보로 카드명의자분께서 카드사에 문의해주셔야 확인가능하며, 삼성닷컴 고객센터에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문의사항이 있는경우 삼성닷컴 고객센터 1588-6084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삼성 [취소/반품/교환] 주문을 취소했는데도 신용카드 결제 취소가 안됐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 기간이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신용카드사 청구 작업이 끝난 이후에 취소 처리가 된 경우에는 납부 후 다음달 카드 대금에서 상계처리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작업 기간이 다른 점 양지 부탁드리며,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 [취소/반품/교환] 주문취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삼성닷컴에서 주문하신 내역은 주문상태가 '결제대기', '결제완료', '상품준비중'일 경우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취소는 상품의 배송상태에 따라 즉시 취소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주문/배송 조회에서 '주문취소' 버튼 통해 가능

    - 삼성닷컴 사이트에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이메일 문의 또는 고객센터(☎1588-608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취소/반품/교환] 매장픽업 인수 상품의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1) 반품 기한을 확인해 주세요.

        매장 픽업하신 경우 수령 후+7일 (주말 포함) 반품이 가능합니다.

        반품 시에는 반드시 직접 방문이나 택배 등을 통해 상품을 반납해 주십시오. 반품 시의 배송비는 고객 부담 입니다.

        (나의 쇼핑 ▶ 주문/배송조회 ▶ 반품 클릭 (반품 기한이 지난 경우 반품 버튼이 사라집니다.))

    2) 단순 변심 및 사이즈/색상 불만에 관련된 반품 신청은 배송 완료+7일(주말 포함) 이내에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 (☎ 1588-608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취소/반품/교환] 주문상품이 배송된 이후에 교환/환불 방법을 알려주세요.
    · 반품 : 배송 완료일+7일 (주말 포함)이 내 삼성닷컴에서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의쇼핑 ▶ 주문/배송조회 ▶ 반품 클릭 (반품 기한이 지난 경우 반품 버튼이 사라집니다.))

     단, 모바일 제품의 경우 개통일+14일 이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하시어 불량 판정서 수령 후    고객센터 (☎ 1588-608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 : 제품 불량 및 단순 변심으로 인한 7일 이내 교환의 경우 동일 색상, 동일 모델로만 맞교환 처리 진행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88-608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반품/교환 모두 배송비 무료 입니다.



    출처  삼성닷컴  FAQ   https://www.samsung.com/sec/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