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GU B tv - (B tv UHD/smart) B tv x NUGU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B tv (UHD)는 기존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도 다양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제품 구매나 교체 없이 B tv와 NUGU 앱을 연결만 하시면, 이미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NUGU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은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이용 가능합니다.
B tv (Smart)는 기존 셋톱박스와 같이 B tv에 최적화된 채널/음량 조정, 컨텐츠 검색은 물론 뮤직,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유튜브 컨텐츠 검색도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NUGU B tv - (B tv UHD/smart)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UHD/Smart)는 B tv 채널 변경 및 음량 조절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악 서비스(멜론/멜론키즈, FLO, ASMR, 오디오북, 팟빵)
- 쇼핑/주문(도미노피자, BBQ)
- 금융 서비스(하나은행 환율, 삼성증권)
- 정보 및 생활(날씨, 운세, 어학사전, NUGU 백과, Google 캘린더, 프로야구)
- 스마트홈 기기 제어
- 길안내, 폰찾기 서비스 등
특히, Smart 셋톱박스는 "유튜브 검색, 실행" 기능이 추가로 제공 됩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음성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리모컨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NUGU B tv - (B tv UHD/smart)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리모컨의 음성 검색 마이크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NUGU B tv - (B tv UHD/smart)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B tv (UHD/Smart)NUGU 서비스는 TV와 셋톱박스가 켜져 있을 경우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가 꺼져 있을 경우에는 NUGU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여 주세요.
NUGU B tv - (B tv UHD/smart) 유튜브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리모콘의 음성 검색 마이크 버튼을 한번 클릭 하신 후 다음과 같이 말씀하세요.
- "유튜브에서 실행해줘"
- "유튜브에서 OOO 검색해줘"
- "OOO 유튜브에서 찾아줘'
NUGU B tv - (B tv) 다세대 주택, 기업 회선의 셋톱박스에서 NUGU 연동이 안돼요.
다세대 주택, 숙박 업소, 종교 단체, 협회 등의 단체 또는 기업 회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NUGU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하시는 셋톱박스(SK브로드밴드)의 상품 종류에 따라 제공하는 기능(콘텐츠 검색)이나 VOD 구매 가능 여부 등이 상이하여 이용 제한을 두게 된 점 양해 바랍니다.
세부적인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출처 SKT NUGU 자주하는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