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SKT NUGU call - [연락처] 휴대폰에 저장된 친구의 연락처가 보이지 않아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NUGU call - [연락처] 휴대폰에 저장된 친구의 연락처가 보이지 않아요.
    1) 동기화가 되지 않은 경우
    휴대폰에 새롭게 추가된 연락처가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 되지 않은 경우 NUGU call 연락처를 '동기화' 해주세요.

    * 연락처 동기화 방법
    NUGU 앱 > NUGU call 화면 진입시 자동으로 동기화 진행
    NUGU 앱 > NUGU call 화면 > 설정에서 '연락처 동기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동기화 가능

    2) 연락처 등록 대상이 아닌 경우
    일반통화 이용 여부에 따라 연락처 등록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통화 이용 가능시 - SKT VoLTE 이상 이용 고객 제공 기능)
    전화번호를 보유한 모든 휴대폰 연락처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찾는 연락처가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일반통화 이용 불가시)
    휴대폰 연락처 중 NUGU call 가입자를 NUGU call 연락처로 동기화합니다. NUGU call 연락처에 원하는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초대' 버튼을 눌러 NUGU call 초대문자를 보내보세요. 






    NUGU call - [연락처] 연락처 이름 변경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NUGU call에서는 원활한 전화 발신을 위해 연락처 이름 입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 입력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NUGU call 연락처에 동일한 이름이 있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에 저장하고자 하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경우

    '2자 이상 입력해주세요.'
    : 연락처 이름을 2자 미만으로 입력한 경우

    '8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연락처 이름을 8자 초과로 입력한 경우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UGU call 연락처 이름에 특수문자, 한글 자모음, 이모지를 입력한 경우 (★★, ㄱㅎㄹ)

    '이름으로 저장할 수 없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연락처 이름을 Wake-up(아리아, 팅커벨)로 저장하려 하는 경우 





    NUGU call - [전화 수신] 'NUGU끼리 통화'로 걸려온 전화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끼리 통화'가 걸려오면 내 앱과 NUGU 디바이스로 모두 전화가 수신되고 벨소리가 울립니다.(방해금지 설정한 디바이스 제외) NUGU 앱 또는 1대의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를 받으면 나머지 기기의 벨소리 동작은 멈추게 됩니다.

    'NUGU끼리 통화' 수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UGU 앱
    수신 버튼을 선택하면 전화가 연결됩니다.

    2) NUGU 디바이스
    • 음성으로 전화받기: "아리아, 전화연결" 이라고 말하면 수신됩니다.
    • 버튼으로 전화받기





    NUGU call - [전화 수신] NUGU 디바이스에서 전화 받는 기능을 끌 수 있나요?
    NUGU call은 특정 디바이스에서의 전화 수신을 차단하는 '방해금지 설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UGU call 연락처 > 디바이스 상세에서 방해금지 설정을 ON하면, 해당 디바이스로는 'NUGU끼리 통화' 수신이 되지 않고 전화벨도 울리지 않습니다.
    (단, 방해금지 설정은 다른 사람에게서 걸려오는 전화를 차단하는 기능이므로 내 NUGU 디바이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