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에는 어떤 내용을 등록하나요?
질문 항목에는 이용자가 NUGU 스피커에 명령할 음성 명령문을 등록하고, 답변 항목에는 해당 질문을 명령 시 NUGU 스피커가 응답할 답변을 등록합니다.
답변이 NUGU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안내되므로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 등 보안이 필요한 내용은 등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 등록 시 비속어, 욕설, 선정성 문구 등이 포함될 경우 입력이 제한되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세요.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질문은 최대 30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답변은 질문 하나당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몇 글자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질문은 최대 30자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답변은 최대 100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SKT NUGU (My Q&A) 하나의 질문에 여러 개의 답변을 등록하면 어떻게 되나요?
하나의 질문에 여러 개의 답변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등록된 답변 중 하나가 랜덤하게 제공됩니다.
SKT NUGU (My Q&A) 등록한 MY Q&A는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등록한 MY Q&A가 있는 경우 NUGU 스피커 뿐만 아니라, TMAP x NUGU, B tv x NUGU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MY Q&A 사용을 원하실 경우, NUGU 앱에서 기기 연동을 먼저 수행해 주세요.
MY Q&A 서비스는 NUGU 회원가입을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 이용 시 유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제공중인 서비스의 음성 명령문을 질문(Q)으로 등록할 경우, 기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문 항목에 "음악 틀어줘"를 등록하고, 답변 항목에 "지금은 취침 시간이에요"라고 등록 했다면, NUGU 스피커에 "음악 틀어줘"라고 명령할 경우 음악이 나오지 않고, "지금은 취침 시간이에요"라는 답변이 송출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은행 계좌 및 비밀 번호 등 보안이 필요한 정보는 질문이나 답변에 입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KT NUGU (My Q&A) 서비스에서 동의 받는 개인 정보 수집은 어떤 내용인가요?
MY Q&A 서비스 최초 이용 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한 질문과 답변을 수집할 수 있게 하는 절차입니다.
수집한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이용자가 질문과 답변을 삭제하거나 NUGU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지체없이 즉시 파기합니다.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를 그만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앱에서 해당 질문과 답변을 비활성화 하거나 삭제하면 이용을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알람) 요일별 알람이나 반복 알람은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에서 음성을 통해 매일/평일/주말/특정 요일 반복 알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 아래와 같은 발화문으로 설정하실 수 있고, NUGU 앱의 알람 편집 화면에서도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매일 반복 알람
"아리아, 매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2. 평일 반복 알람
"아리아, 평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3. 주말 반복 알람
"아리아, 주말 오전 8시에 알람해줘"
4. 특정 요일 반복 알람
"아리아, 매주 수요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특정 요일 반복 알람의 경우, 요일과 함께 반복 키워드(매주/~마다/반복 알람)를 꼭 함께 말해 주세요.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생각.일상.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