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일상.지혜

SKT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SE) NUGU 앱에서 연결할 NUGU candle SE를 찾지 못해요.

by 타라곤 2022. 9. 3.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SE) NUGU 앱에서 연결할 NUGU candle SE를 찾지 못해요.
1. NUGU candle SE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스마트폰이 블루투스/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NUGU candle SE가 연결 준비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SE) Wi-Fi 연결이 끊어졌는데, 어떻게 다시 연결하나요?
고객 사용 환경에 따라 외부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에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 밑면의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껐다가, 다시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연결하려면, 마이크 OFF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고, 새로 연결하기 안내를 기다립니다.

스마트폰의 NUGU 앱 메뉴 설정에서, 연결을 기다리는 디바이스와 사용하실 Wi-Fi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설정 > 디바이스 설정' 메뉴에서 '새 디바이스 추가하기' 선택 후 NUGU candle SE 를 연결하여 주세요. 

그 다음에 Wi-Fi 를 선택하고, 연결 완료되면, NUGU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NUGU 스피커/앱 (NUGU candle SE) 제품을 초기화하고 싶어요.
NUGU candle SE 제품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음성인식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초기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NUGU 스피커/앱 NUGU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1. 네트워크 상태나 Wi-Fi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스피커를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 두고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2. Wi-Fi 환경 이슈일 경우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서도 업데이트에 실패할 경우, 휴대폰 핫스팟 연결 후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3. 공장초기화 진행
전원 재부팅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스피커 공장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NUGU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디바이스 별로 아래와 같이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공장초기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NUGU : 디바이스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과 윗면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mini : 디바이스 뒷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candle :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candle SE :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음성인식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nemo :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환경설정 화면으로 진입 후, 우측 상단 도움말 옆 (…) 버튼을 눌러 하단에 "초기화" 설정 메뉴 진입이 가능합니다.

-albert AI : 디바이스의 볼륨 다운 버튼 (-)과 오른쪽 아래의 셀프 코딩 플레이 버튼 (O)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스피커/앱 (NUGU nemo) 홈 화면은 어떻게 바꾸나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홈 화면 변경'을 누르면 NUGU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NUGU 앱의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홈 화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최대 20장까지 휴대폰 사진을 배경 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SKT NUGU       자주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