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브

SKT 요금제 [LTE요금제]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단말기는 없고 유심만 있는 상태에서 LTE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요금제 [LTE요금제]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단말기는 없고 유심만 있는 상태에서 LTE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LTE 요금제로 USIM개통' 신청(5G 요금제도 동일하게 가능)하시면 되고,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 가입(21.1.15~)도 가능합니다.


    SK텔레콤 [요금제]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요금제] T월드 앱에서 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앱에서 자동 납부를 신청/변경/해지하실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T월드 앱 > 로그인 >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납부 방법 

    ※ 문자(SMS)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 후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로 추가 인증을 해야 자동 납부 신청/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