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앱/부가서비스 [안심문자] 자동답장 기능 등 안심문자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 안심문자 서비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입자 문자 발신 시
- 별도 설정 없이 가입 후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 전송
자동답장 기능 설정
- 자동답장 기능 설정 : 휴대폰에서 * + 33 + 통화 버튼
- 자동답장 기능 해제 : 휴대폰에서 * + 330 + 통화 버튼
(단, 설정시 통화료는 발생하지 않음)
자동답장 멘트 설정
- 가입자가 받은 문자에 대해 답장이 곤란할 경우 특정 발신번호를 답장 대상으로 등록 및 자동답장 기능을 설정하면 등록된 대상에게만 자동답장 전달
- 특정 발신번호를 답장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 자동답장 기능을 설정하더라도 해당 번호 자동답장 전달되지 않음
- 자동답장 멘트 설정/변경 경로 : T world사이트 로그인 > my T > 조회 > 사용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안심문자의 [설정하기] > 멘트 설정/변경
SKT 앱/부가서비스 |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익명호 수신거부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로 상대방이 번호를 숨기고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전화연결을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음성통화 또는 영상통화에 대해 상대방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발신번호표시금지 서비스 이용 고객)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단, 일부 유선전화 및 국제전화의 경우 익명호 수신거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발신번호표시 서비스가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만 신청가능합니다.
※ LTE영상통화 이용 시 익명호 수신거부 이용되지 않음(익명호 정상 수신됨
※ HD Voice ON : 익명호 수신거부 이용됨(익명호 정상 차단), HD Voice OFF : 익명호 수신거부 이용안됨
(익명호 정상 수신됨)
· 가입/해지 방법이 궁금해요.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
홈페이지
T world사이트 로그인 >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조회 > 익명호수신거부
전화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유료,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없이 114:무료)
방문
SK텔레콤 대리점/지점 방문
※ 발신고객이 익명으로 전화 연결할 경우 안내 멘트 : ☞ "상대방이 번호가표시되지않는 전화에 대해서 수신을 거부하고있습니다 번호표시제한을 해지하시고 전화해주시기바랍니다".
※ 발신고객이 국제전화 및 회사, 건물 내의 사설교환기를 통하여 발신한 경우에는 번호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전화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 레터링 서비스의 이용방법을 알려주세요.
· 레터링 서비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애칭 : 고객이 직접 선택하거나, '추천애칭 BEST5'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애칭 설정은 16byte(한글8자, 영문16자 띄어쓰기포함)까지 애칭으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수신자별 애칭 설정 : 최대 32개의 애칭을 수신자별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시간대별 애칭 설정 : 시간지정은 00:00~23:00시까지 할 수 있으며, 1일 1개의 시간대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애칭설정은 T world, 무선 NATE 등을 접속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레터링 가입 후 애칭 미설정 시 레터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레터링 서비스 가입 후 반드시 레터링 애칭 설정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터링서비스 애칭설정 방법
온라인
- T world사이트 로그인 >my T > 조회 > 사용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레터링 > 설정/변경
- 네이트 웹사이트 로그인 > 더보기 > 폰월드 > 폰꾸미기 > 레터링 > My 레터링 메뉴에서 설정
NATE(WAP)
피쳐폰 : 검색창에 "폰꾸미기" 검색 후 화면 중간에 폰꾸미기 메뉴 클릭하여 레터링 설정 가능
스마트폰 : ONE store에서 'T통화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레터링 설정 가능
※ 레터링 문구 설정 할 수 없는 단어 : 공공기관(국세청,법원,우체국......), SKT고객센터(SK텔레콤 고객센터, SKTELECOM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