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을 여는 마음

SKT [이용안내] 통화내역 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T월드 이용안내 [자주찾는 질문] 통화내역 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온라인 T world(PC)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온라인 T world(PC)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지점/대리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명의자본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 

    - 외국인 방문 : 외국인등록증(대리인 신청 불가) 

    - 법인, 공공기관 : 이용불가 

    [이용경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회원으로 등록된 경우 

    - 온라인 T world(PC) 로그인 > my T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 온라인 T world(PC)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2)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T월드 이용안내 [자주찾는 질문]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